마케팅&스토어/구매대행

요즘 핫한 부업 '해외구매대행 '제가 해보겠습니다. #2

삼동쓰 2021. 10. 13. 15:26

벌써 두 달이 흘러간 10월입니다. 중순이 다가오니 온갖 영수증과 카드 사용내역이 돌아오는 시기가 되었죠. 구매대행은 어떻게 되어가는지 궁금하실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신 텐데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현재(10월 중순)까지 #매출 #없음 


 

나름 #원인분석 도 해보면서 이리저리 체크하고 있습니다.

 

  • 상품 수 1천개 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넓혀라.
  • 가격대를 높여서 객단가를 올려라. 
  • 국내에서 구하기 쉽지 않지만 수요가 있는 것을 찾아라.
  • 중국배송만 고집하지 말고 유럽/미국/일본/동남아 모두 고려해라.
  • 사업자를 2개, 3개로 더 넓혀라
  • 디지털일자리 국가지원사업으로 사람을 들여서 해라. 

 

지금까지 듣고 보고 얻은 정보들의 핵심은 이렇겠네요. 실제 진행은 단계적으로 하겠지만.. 현실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통장의 잔고는 팍팍 줄어들고 저의 불안감은 커져가고만 있습니다. : ) 하하하 요즘 정말 많은 분들께서 구매대행 관련 콘텐츠나 유튜브를 찾아보고 알아보고 계시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 많은 교육 플랫폼에서 우후죽순 만들어지고 있는 콘텐츠들도 있었고 무엇보다 유튜브에 진짜.. 많이 보이더라고요. 제가 찾아다녀서 그 로그 따라 #알고리즘 이 추천해주는 것이긴 하겠지만 어쨌거나 조회수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댓글들도 많이 달리더라고요. 그만큼 조심해야할 정보도 많아졌고, 핵심정보들도 많이 유포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슬프지만 오늘 글은 많이 쓰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쓸 내용이 없어요ㅠㅠ 많은 유튜버 블로거 분들이 말씀하시는 2달 만에 매출이 얼마 얼마 이런 건 이제 좀 해탈했습니다.ㅎㅎ 저와는 좀 다른 경우인 것 같습니다.(짬짬히) 2달 했는데 매출이... 첫째달(8월)은 세팅의 시간이라 치고, 이제 2달차인데 상품수도 올라가는게 느리고.. 멘탈이 많이 무너지고 불안하고 '쏟아붓고 있는 시간들이 되는 게 맞는 걸까 낚인 걸까 100명 중 99명은 망한다던데 99명 중 한 명이 되는 거구나' 하면서도 반대쪽 마음은 '아니여 이제 2달했잖여 사업은 롱런해야지' 많은 거상 유튜버님들 업자님들을 보면서 그분들도 분명 생고생을 하고 하루에도 몇 번씩 마음이 뒤바뀌는 경험을 하신 후 그 경지까지 도달하셨다 생각이 듭니다. 저는 뭐 한참 멀었겠죠.ㅎㅎㅎㅎ 

 


#콩 심은 데 콩이 납니다. 그 콩을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은 사람이라 어쩔 수가 없네요. 오늘도 성실히 #소싱 을 하고 #업로드 를 하고 정보들을 찾아가며 수익 얻을만한 게 있을지 다른 잘 팔리는 상품은 뭐가 있을지 찾아가는 하루입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시면서 #구매대행 을 처음 진입하고 #멘탈 이 흔들리고 불안한 분들이 계시다면 두 손 꼭 잡아드리면서 힘내라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제 코가 석자긴 하지만요.

또 글 쓰겠습니다.

그럼 이만 소싱소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