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블렌더3D #섭디 #Subdivision 를 이용해 캐릭터를 제작하는 테스트를 해보았다. 주로 해외 유튜버들의 튜토리얼을 따라하면서 기능들을 숙지하고 이행하다보니 어느 덧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런 #3D에셋 작업을 진행하는 이유는 UX/UI 운영시 #비주얼그래픽 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그림에 대해서는 관대하고 관심있게 보려고 하는 본능이 #기본탑재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실제로 내가 행동할 것 같은 모양을 눈으로 대신 보여주면 #락인효과 를 노릴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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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가락을 만들어 휴대폰을 터치하는 모양새를 제작했다. 뼈대를 세팅하고 #Parent_Children 관계를 세팅해서 Children 이 움직일때 Parent 파트들도 자연스럽게 따라오도록 만들어 하나하나 세팅하지 않고 자동 연동되도록 하는 좋은 기능을 실험했다. node 를 이용해 #재질감표현 이 아직 어색한게 있는데 이건#UV맵핑 과 함께 엮어서 테스트 해봐야겠다.
+ #옷깃질감 #텍스처 를 따로 표현하면 더 자연스러울 것 같음
+ 렌더링 세팅을 제대로하지 않았기 때문에 색감이 탁하고 어색한게 있는데 이것도 다음엔 신경쓰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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