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부터 갑자기 떠있던 SSL 주의요함. 이게 정말 신경쓰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원래 신경도 안쓰던 거였는데 어느새인가 갑자기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더니 나의 호기심과 집착의 끝을 달려가고 있다. 

Vultr 메뉴얼에 따르면  Letsencrypt 를 통해서 무료로 3개월간 갱신하며 세팅하면 된다. 그래서 따라 하려 했으나 Web Console 접속에 있어서 1)무슨 아이디로 어떻게 접속해야하는지 헤매이고 2)비밀번호가 보이지 않아서 제대로 입력했는지도 몰라서 첨에 입력이 안되는줄 알았다. 

Vultr.com 에서 제공하는 http / https SSL FAQ // 인증서는 Let's Encrypt SSL
3개월단위 갱신을 자동으로 해주는 TImer

처음에도 이걸 찾았으나 Webconsole 접속아이디/비번 오류가 계속나서 따로 받아야 하나 싶었다. (근데 Vultr 대쉬보드에 버젓이 있긴했다.) 그래서 잘 접속해서 설치까지 잘 해냈는데 흠.. 이게 다 된건지 모르겠는게 여전히 주의요함이 떠있는 상태이다. 

허허 이런거 계쏙 봐도 모르겠네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1) 시간이 걸리는건가? 2)제대로 설치되지 않은건가?(분명 Succesful 이란 글을 봤는데) 3) 충돌? 같은게 있는건가

좀 더 연구해 볼 필요가 있어 기록에 남긴다. 비전공인지로 맨땅에 헤딩하는일이 많은데 주변에 개발고수님들을 보면 톰캣으로 설치하거나 Namecheap 에서 싸게 인증서 들여와 Cpanel 설정에서 그냥 붙여넣기 하던데 ㅜㅜ Cpanel 이용한 호스팅하자니 심심풀이땅콩으로 설치하고 이용하는 Wordpress 5달러 짜리가 무색해진다. 

그냥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맨땅헤딩이 제일 마음편하다. 

-- 5.24일 추가

결과적으로 적용되는데 시간이 좀 들었던 것이었다. 하루가 지나고 재접속 해보니 SSL 인증서는 잘 적용되었다. 3개월마다 자동인증이 잘 확인되는지는 이후에 다시 업데이트 :)

 

Mind Peace by Giphy

 

728x90

'주간 기록지 > 워드프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프레스 4.9.5 업데이트 이후..  (0) 2018.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