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기록지/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4.9.5 업데이트 이후..

삼동쓰 2018. 5. 4. 09:34

-



웹디자인을 의뢰한 업체의 콘텐츠를 관리해주기로 했다. 그래서 이런저런 실험들을 해보고 있는데.. 워드프레스기반으로 테마 설치 후 옵션과 이미지들로 레이아웃을 설정했다. 그런데 문득 어느날, 빌더가 사라졌다. 


Betheme 테마를 사용하고 있는데.. Muffin Builder를 사용하는 이 테마는 코딩을 모르는 디자이너인 나에게 매우 유용하고 쉽게 웹을 디자인할 수 있게 해주었다. 큰 업체들은 당연히 전문 웹 에이전시에 의뢰하겠지만, 작고 영세한 업체들은 비용부담으로 인해 프리랜서들에게 맡기는게 당연하지. 여하튼, 웹디자인을 다 하고 콘텐츠 관리도 해주고 있는데.. 어느날 워드프레스에서 Muffin Builder가 사라졌다. 


애시당초, Page Options 부분에 빌더가 자리하여 이런저런 이미지와 콘텐츠를 설정하고 했는데.. 그게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 버렸다. 그 원인을 찾아 Betheme 을 제공하는 Muffin Group 사용자 문의 게시판에 구글검색으로 접속해서 이런저런 선례를 찾았으나... 지원기간이 종료되어 그 답변을 볼 수가 없었다.

지원을 받으려면 41.13$을 추가로 결제 해야 했는데.. 



이건뭐... 테마를 50불인가.. 55불인가 주고 샀는데. 6개월에 41.13$을 추가로 결제 하라니.....

난 매일같이 너네 지원을 보는것도 아닌데.. 너무한거 아니냐


그래서 다른방법으로 백방 구글링을 했지만 답은 찾을 수 없었다. 원인은 분명하다.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를 하면서 호환에 부분적인 문제가 생겨 코드가 실행되지 않는것..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을 하다가.. 새로이 테마부분만 다시 깔아 보았다. 파일질라로 STFP경로로 호스팅 서버에 접속 후 업데이트를 했다. 그런데.. 역시 워드프레스 상위버전과 호환이 안되는거라 그런지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좌절을 뒤로한채, 다시 방법을 생각해보면.. 워드프레스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는건 어떨까와 다른 테마로 이참에 새로이 리뉴얼을 해버릴까 고민중이다. 



Themeforest 에서는 수많은 테마가 존재한다. 내가 너희의 지원을 위해 41.13$를 추가로 결제하는것 보다 새로이 테마를 구입하고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지 않니? 그수고와 시간과 클라이언트의 반대를 생각하면 41.13$ 는 별거 아닌 비용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뢰자가 본인에게 모든걸 맡겨 놓은 상태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내 수고와 시간만이 문제가 되는데.. 공부한다 생각하면 된다.

Divi 빌더를 구매할까 고민중인데... 기타 플러그인과 호환성이 전혀 없다고 하여 고민중. 어떤 웹제작 선배님께선 Divi 빌더로 기타 작업을 모두 하고 넘긴하고 하는데.. 혹자는 Divi 관련된 제품들만 사용하여야 호환에 문제가 없어서 굉장히 제한적이라고 하고. 누군가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조금 더 고민해보고 찾아봐야 하는 문제로 생각된다... 



+추가작성. 

워드프레스 4.7.10 과 4.8.5 두번에 걸쳐 다운그레이드를 시도해보았다. 하지만 여전히.. 빌더는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하지? 이거....참.. 테마를 새로이 업로드 해야하나?



-



728x90

'주간 기록지 > 워드프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dpress Vultr.com 에서 SSL 설치  (0) 2020.05.23